손실보전금
 
신청하기
 
자주 묻는 질문
 
반응형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작은 계획조차 나의 마음대로 되지 않고, 시간이 갈수록 해야 할 일들이 늘어나 무거운 책임감 속에 사는 우리. 과거의 나보다 지금의 내가 더 괜찮은 사람이 되었는지 되묻기도 한다. 저자는 자신이 살아오면서 깨달은 것들과 앞으로 살아갈 날들에 필요한 마음가짐을 이 책에 적었다. 그리고 이 글을 읽고 편안한 마음으로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한다.

당신을 아프게 하는 것을 참지 말라

살아가며 한 번쯤 너무나 당신을 지치게 하고 마음 아프게 하는 일들이 있다. 그래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고 우울감에 빠지게 되었다면 당신을 그렇게 만든 것이 무엇이 되었든 간에 놓아버리는 것도 방법이다. 누군가는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내가 열심히 도전해보아도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도전이 의미 없는 것은 절대 아니니 도전에 부정적 마음을 가질 필요는 없다. 하나의 목표를 만들어 달리는 것은 매우 아름답고 가슴 뛰는 일이다. 설령 도전을 하여 실패하더라도 결국 하나의 경험이 될 것이고, 그 경험은 당신의 큰 자산이 될 것이다. 충분히 노력을 했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기를 반복하는 동안 당신은 강한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놓아버릴지 말지 고민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니다. 다만, '좋은 포기'를 해야 한다고 한다. 당신이 해볼만큼 충분히 해보았고 이제는 그만하는 게 더 행복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 '좋은 포기'를 할 순간이다. 포기하는 건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나를 행복하게 할 새로운 도전을 찾는 것이다.

불안한 마음을 다루는 자세

저자도 불안한 마음을 갖고 살아간다고 한다. 엄청난 불안감에 휩싸여서 때로는 우울해 미칠 지경이라고 한다. 작가의 삶을 살아가며 고정적인 수입도 없고 언제까지 글을 쓸 수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럴 때 불안감을 이겨내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불안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긍정적인 주문을 거는 것이다. 마음가짐에 따라서 불안감은 달라진다. 당장 모든 걱정들을 모아서 떠올리기 시작하면 5분 안에 자신의 기분을 망쳐버릴 수 있다. 걱정이란 하면 할수록 희망을 잃게 하고 자신 스스로를 낭떠러지로 몰아간다.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쉬운 일이 아니다. 나 자신에게 너그러운 마음을 갖는 것도, 눈앞에 놓인 상황만을 보고 걱정하는 게 아닌 한 발짝 떨어져 크게 보려는 것도 마찬가지다. 미래는 누구나 두려울 수 있다. 인간은 보이지 않고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좋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지 않으면 행복하게 살아갈 수가 없다. 불안을 해결할 두 번째 방법은 오늘 하루를 잘 보내는 것이다. 하루하루 오늘에 집중하여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내고, 그것이 쌓이게 되면 자연스레 좋은 내일이 올 것이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 일어나지도 않은 미래의 걱정들을 오늘로 끌고 오지 말고 불안할수록 지금 해야 할 일에 집중하자.

우리는 모두 인생의 주인공이다

당신이 당신의 삶 속에서 주인공이라고 생각한다면, 기억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당신의 이야기는 반드시 해피엔딩이라는 것. 나머지 하나는 당신이 무언가를 해낼 때에는 반드시 어려운 난관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흔히 주인공의 인생은 순탄하지 않다. 오히려 굴곡 있는 삶을 사는 모습을 보여준다. 어떤 문제 앞에서 주인공은 끈기있게 노력하여 난관을 극복한다. 하나씩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주인공 주변에는 좋은 사람들이 생기고, 주인공이 마지막 목표를 이루고 나면 꿈만 같은 행복이 찾아오며 모두의 부러움 속에서 해피앤딩으로 이야기의 막을 내린다. 왜 영화나 드라마 속 주인공은 항상 고난과 역경을 겪고 나서야 꿈을 이뤄낼까? 고난 없이 원하는 바를 쉽게 이뤄냈다면 어떠한 감동도 없다. 그리고 쉽게 이뤄낸 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은 좀처럼 가지기가 어렵다. 당신 또한 당신의 삶 속의 주인공이다. 당신이 생각한 대로, 예상한 대로 모든 것이 쉽게 이뤄지면 그것은 인생을 지루하게 만들 것이다. 살아가며 힘든 일이 생기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고,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생기지'라고 억울하고 원망스러운 마음이 생길 때도 있을 것이다. 실패를 거듭할수록 우리는 더 단단해질 것이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힘든 일이 생길 때는 결국 이것도 나에게 성장하기 위한 발판이 되거나 결국은 해낼 일이지만 지금은 고난을 겪는 시기일 뿐이라고 생각하길 바란다. 주인공보다 조연들이 더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이 주인공이 된 이유는 남다른 '자신감'과 자신만의 능력과 매력을 소유했기 때문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